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사회참여센터소개

인사말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안녕하십니까?
고등교육혁신원 사회참여센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의 시대에는 풀어야 할 난제가 많습니다. 풍요로운 사회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환경 파괴와 그로 인한 기후 위기, 빈곤, 사회적 격차 등의 문제가 도처에 존재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기술적 대안과 국제적 협력 방안이 모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참여하지 않는다면 백약이 무효일 것입니다. 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 혁신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사회 참여’ 정신은 사회 혁신가가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입니다. 사회와 공동체의 한 일원으로서 서로 배려하고 섬기는 상생의 정신이야말로 우리 사회가 가진 여러 문제를 해결할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사회 문제를 해결할 창의와 혁신의 나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사회참여센터는 연세대학교 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계 활동을 지원하며 섬김의 리더십을 직접 실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장에서 펼쳐질 학생들의 도전적인 시도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합니다. 사회 봉사와 사회참여 활동이 우리 사회에 빛과 소금이 되길, 그리고 학생들이 공동체 안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포착하는 선순환 구조가 지속되기를 기대합니다.

 

 

 

사회참여센터 센터장   한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