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Board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봉사동아리] 2023-1학기 VC 신규 부원 모집(~3/10)
작성일
2023.02.27
작성자
사회참여센터
게시글 내용


연세대학교 봉사동아리연합회 소속, 연세학생봉사팀장단 VC에서 2023년 1학기를 함께할 신입 부원을 모집합니다.

단순히 정해진 봉사에 참여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자신이 직접 기획, 운영, 봉사지 선택까지!

자유롭고 자신이 원하던 봉사를 열정 넘치는 부원들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전에 없던 새로운 동아리 활동을 진행해봐요!!

▶지원자격
-연세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OT와 정기회의 참여가 가능하신 분(공휴일, 시험 기간 2주 제외)

모집일정
-지원 마감: 3월 10일 (금) 23시 59분
-면접 일자: 3월 11일 (토)-12일 (일)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15시~18시
-최종합격자 발표: 3월 14일 (화)
-OT 일자: 3월 15일 (수) 저녁 6시

지원방법
-구글 docs 작성 후 제출
  링크: https://forms.gle/jxD2rM1wyXs3Uyju8

고정 기관
-서울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활동기간
-3월 15일~ 기말고사 2주 전 (활동을 끝내지 못할 경우 방학까지 연장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고정 기관인 마포노인복지관의 경우에는 조별 일정 조율이 가능합니다.


참여활동 및 혜택
-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봉사를 진행한다면 1365에 입력되는 봉사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기획하고 봉사 기관을 선택하며, 팀원들과 봉사 계획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참여 회비 없이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기회의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 동아리 진행 상황과 활동 내용, 자유 주제 팀의 경우에는 봉사 계획과 실천에 대해서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 회의는 공동의 결과와 필요한 내용을 결정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큰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팀은 어떻게 나누어지는 건가요?
: 지난 학기에 경우 노인 복지관 팀과 자유 주제 팀 2개로 나누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노인 복지관의 경우 마포노인종합 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 지난 학기 노인 복지관의 경우 어르신들께 치매 예방 교육과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둘 중에서 원하는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책도 직접 선정하면서 봉사활동을 주체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자유 주제 팀에서는 어떤 활동을 진행하게 되나요?
: 팀원들끼리 자유롭게 회의한 후 직접 시설을 지정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지난 학기에는 아동복지관, 다문화가정 센터, 미혼모/미혼부 센터 등 여러 기관들을 선정하여 관심 분야별로 그룹을 나누어 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의무 활동 기간이 있나요?
: 정해져 있는 의무 활동 기간은 없지만 봉사활동 동아리인만큼 책임감을 다해서 해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사정이 생긴 경우에는 봉사 활동 시간을 바꿀 수는 있지만 최대한 최선을 다해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친목활동이나 뒤풀이 활동이 있나요?
: 소모임 참여 수요 조사 후 원하는 사람들끼리 하는 친목활동이 만들어집니다. 뒤풀이비용의 일정 비율은 동아리 예산으로 지원이 됩니다.

-친목활동을 꼭 참여해야 하나요?
: 필수 참여는 절대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맞거나 다른 팀원들과도 친해지고 싶으신 분들은 참여하시고 봉사활동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여하지 않으셔도 되니 큰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문의: 
https://open.kakao.com/o/sJaCIj4e